검색
학교소식교육홍보
고전초, 즐겨라! 스포츠클럽!
2학기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실시
고전초등학교는 11월 19일에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2학기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를 실시하였다.
고전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우수 스포츠클럽 운영 학교로 선정되어 학생과 선생님이 함께하는 즐겁고 알찬 스포츠클럽리그를 학기별 1회씩 총 2회 운영하였다. 사제동행으로 주 4일 8회의 스포츠클럽 활동을 아침시간과 중간놀이 시간을 활용하여 운영하고 있다. 모든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세 개의 스포츠클럽인 줄넘기, 스피드스태킹, 그라운드골프를 꾸준히 운영하여 학생들의 참여도와 만족도가 높다.
이번 대회에서 그라운드골프 부문에서 홀인원을 기록한 6학년 학생은 “초등학교에서의 마지막 스포츠클럽리그전에서 홀인원을 하게 되어 정말 짜릿하고 흥분되요”라며 기쁨을 전했으며, 줄넘기 부문에서 최고 기록을 세운 2학년 학생은 “힘들었지만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노력해서 최고 기록을 세우게 되어 제 자신이 자랑스럽고 정말 기뻐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는 고전면사무소의 협조로 고전면 생활체육공원에서 사제동행 축제로 이루어졌다. 지역사회의 인프라를 활용한 행사 운영으로 온 마을이 아이들을 키워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여 미래의 꿈나무들이 알차게 영글어 갈 수 있도록 고전초등학교의 노력은 계속될 것이다.
[사진 설명] 2학기 교내 학교스포츠클럽 리그 활동 모습